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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로 하는 게임코딩_gameCodingAsHobby/유니티unity로 게임 만들기

유니티45_게임 제작 과정 14_점수 만들기

Score 점수 만들기

 

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점수를 구현해 보자.

 

점수는 시작화면, 게임 화면, 게임 종료 후 화면 등에 나타낼 수 있다.

여기서는 시작화면에 최고 점수(Best Score), 게임 중 화면에 점수(Score)를 나타내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 글에서는 우선 오브젝트만 만들어 두고 실제 게임시 작동하는 코드는 다음 글에서 만든다.

 

먼저 Scene탭을 눌러서 Scene(씬)보기 화면으로 바꾼다.

UI-Text를 클릭해서 텍스트 오브젝트를 만들고 이름을 TextScore로 바꾼다.

 

Inspector창에서 속성을 위와 같이 입력한다.

일단 기본적인 내용만 적당하게 입력하고 나중에 수정할 사항이 생기면 그때 다시 변경한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아래와 같은 형태가 나타난다.

 

 

그런데 이 점수Score는 게임 화면에 나타나야 하는 오브젝트이다.

TextScore를 Canvas바로 아래로 위치를 바꾼다.

 

 

이렇게 하면 Canvas의 제일 아래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글자는 보이지 않게 된다.

즉, CoverImage 뒤에 위치하기 때문에 게임 시작 후 CoverImage가 비활성되어 보이지 않으면 TextScore가 보이게 된다.

 

최고 점수 만들기

 

UI-Text를 하나 더 만들어서 이름을 BestScoreText로 바꾼다.

 

 

 

Inspector창의 속성을 위와 같이 설정하면 Scene화면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텍스트는 시작화면(CoverImage)에서만 보이게 할 것 이므로 위와 같이 CoverImage의 자식 오브젝트로 위치를 옮긴다.

 

이제 오브젝트는 대충 제자리에 만들었고 이 점수가 작동되도록 하는 코드 작성은 다음 글에서 구현한다.

 

끝.

Wraven...